KT 보상금 조회 해 보세요
얼마전 KT의 통신장애 오류로 인해 잠시나마 전국에서 100%까지는 아니었겠지만 통신마비 상태가 되었습니다. 10월25일이었으니 벌써 한달전이네요. 저처럼 별다른 사고가 없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별 탈 없는 사람도 있지만 하다못해 편의점이나 식당, 커피숍에서 결제도 안되는 등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큰 피해를 입은 사업장이나 거래를 놓친 분들도 계실텐데요, KT 보상금 결정되어 바로 조회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보상금 받을 수 있으므로 조회 해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마이케이티 등으로 들어가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케이티 클릭해서 들어가면 바로 첫 화면에 10월25일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 관련 안내 팝업창이 듭니다.
KT 보상금 대상
무선, 인터넷, 인터넷전화, 기업상품 등이며 무선은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추가단말 서비스도 포함되며 알뜰폰과 재판매인터넷고객도 포함됩니다.
KT 보상금 산정기준
일반 고객은 서비스 장애시간의 10배 수준, 즉 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의 감면, 소상공인 고객의 경우는 10일치에 해당되는 이용료 감면, 사업자등록번호 가입 고객이나 부가세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가 대상이 되어 보상금 받을 수 있습니다.
KT 보상금 보상 시기
12월 청구되는 11월 요금분에서 별도의 신청이나 절차 없이 감면됩니다.
마이케이티에서 KT 보상금 조회 해 보았습니다. 필수적으로 개인정보 등에 동의하면 바로 보상금이 조회됩니다. 저는 워낙에 요금제가 저렴하기 때문에 민망할 정도로 적은 금액을 보상 받게 됩니다.
만약 KT 보상금 조회 했는데 요금 감면 금액이 0원으로 조회되는 경우는 지능망 선불, 청구금액 0원, 실사용일수 0일, 감면금액 1원 미만, 스카이라이프 LTE 그리고 그외의 기타 사유가 있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되지 않는데도 조회금액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 보셔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KT 보상금 조회 관련된 질의응답입니다. 보상대상과 보상기준, 보상시기는 물론이며 소상공인의 기준과 서비스 장애 이후 해지 또는 타사로 이동한 경우의 보상관련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